작은 기부 실천

작은 기부 문화 만들기 14 - 2025 울산.경북.경남 등 산불피해 긴급모금

변화의 물결1 2025. 4. 4. 14:31

 

 

안녕하세요.

 

 안타깝게도 이번 산불로 인해 많은 사람과 자연에 큰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이재민과 살던 집과 문화재, 가축 등 큰 손해까지 발생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작은 기부지만 어려울 때 서로 도와줄 수 있어야 진정한 나눔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언제 개인에게도 재해가 닥칠지 알 수 없기 때문에, 가능할 때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시간이 지난 후에, 나쁜 기억은 잊고 함께 웃음을 되찾는 시간 되었으면 합니다.

 


 

1. 모금함 소개

 

 

 

쓰라린 봄, 삶을 잃은 사람들

2025년 3월, 봄의 시작과 함께 경남 산청을 비롯한 전국 곳곳에서 대형 산불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했습니다. 울산 울주, 경북 의성, 경남 하동 등 4개 지역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될 만큼 피해는 심각했고, 불은 주택과 마을, 산림까지 마구 삼켰습니다. 28명의 사망자와 5,076명의 대피 이재민. 불길은 잡혔지만, 삶을 잃은 사람들의 시간은 아직도 멈춰 있습니다.

 

지금도 현장에서 함께하는 희망브리지

희망브리지는 산불 발생 직후부터 가장 먼저 현장에 도착해 구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현재까지 총 1,586개의 응급구호세트, 29,424점의 구호물품, 기업 구호키트, 칸막이, 바닥매트 등을 전국 대피소에 전달했으며, 심리 회복을 위한 힐링버스도 지원 중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울산, 경북, 경남의 체육관과 마을회관 등 임시거처 현장에서 희망브리지는 이재민을 위한 구호를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생략)

이들의 일상은 여러분의 손길로 시작됩니다

재난은 어느 순간 찾아오지만, 그 후의 삶은 누군가가 곁에 있어줄 때 다시 시작됩니다. 희망브리지는 오늘도 현장에서 그 곁을 지키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지금 가장 가까운 구호입니다. 더 늦기 전에, 더 많은 삶을 잃기 전에 함께해 주세요. 지금 여러분이 보내는 희망이 꺼지지 않은 산불 속에서도 꺼지지 않을 희망이 됩니다.

 

 

2. 기부금 사용 계획

 

 

3. 후원 링크

 

https://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99617

이곳만 아닌 다른 곳으로 후원 참여하셔도 됩니다. 

 

4. 기부 인증

 

 

 

 소방원 분들과 여러 방면으로 힘써 주시는 모든 분들께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산에서 불 피우는 것은 항상 조심하고 조심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