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기부 실천

작은 기부 문화 만들기 1 - "새해 결식아동을 위해 영양가득 황금도시락을 선물해주세요"

변화의 물결1 2024. 2. 17. 00:03

 

 

안녕하세요.

 

  작년부터  가능하다면 매월 3,000원 정도 기부하기로 했는데 올해 두 번째 기부를 하게 되네요. 큰 금액은 아니지만, 글을 쓰고 받은 금액으로 다시 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니 한편으로 뿌듯합니다.

 그러나 새해가 되어도 변화가 변화가 없다는 것은 알지만, 아직도 결식아동들이 있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아픕니다.

 


1. 모금함 소개

 

 

 

국내 다수의 결식아동이 매일 끼니 걱정

 

겨울방학이 되면 결식아동들은 건강한 한 끼 해결도 어렵습니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국내 결식아동은 28만 명 아동 100명 중 4명은 매일 끼니를 걱정하고 있습니다. 겨울방학이 되면 결식아동 대부분이 집안 홀로 방치되어 건강한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추운 겨울에 아이들은 정부에서 지급한 아동급식카드를 들고 편의점을 향해 뛰어갑니다.

 

영양이 부족한 식사로 인하여 결식아동의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습니다.

 

23년도 아동급식카드는 하루에 8,000원, 된장찌개 한 그릇도 8,000원이 넘는 물가 한참 성장기인 초등학교 6학년 ‘서아(가명)’와 동생에게는 너무나 부족한 금액입니다. 오늘도 서아는 동생과 함께 편의점에서 컵라면과 삼각김밥을 사서 집으로 갑니다. 국내 결식아동 60%는 편의점, 마트 등에서 식사를 해결한다고 합니다. 영양이 부족한 식사는 성인비만, 심혈관질환, 고지혈증 등 성인 질병으로 발전되고, 아이들의 과잉행동장애나 주의력 결핍을 일으킨다는 연구 결과들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2024년 새해, 서아와 같은 결식아동에게 ‘황금도시락’을 선물을 해주세요.


소중한 후원금으로 대한적십자사는 방학이 되면 서아와 같은 결식아동에게 ‘엄마표 도시락(황금도시락)’을 지원합니다. 황금도시락은 전국 대한적십자사 봉사원님들이 엄마의 마음을 담아 과일까지 넣은 도시락으로 전국 결식아동들에게 집까지 배달해 주고 있습니다. 황금도시락 1개를 후원하시면 결식아동에게 건강한 7끼 식사가 전달됩니다. 황금도시락은 1개(재료비: 50,000원)는 서아에게 일주일 건강식을 주는 영양만점 도시락이 될 것입니다.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따뜻한 한 끼로 아이들의 성장을 도와주세요."

 

 

2. 기부금 사용 계획

 

 

 

 

3. 후원 링크

 

https://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93429

 

 

4. 기부 인증

 

 

 

 2024년가 벌써 2달이 되어 가네요. 다들 계획하신 것들 잘하고 계시겠지만, 다시 확인하시어 성취하는 시간들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